해양경찰경우회

1. 우리는 바다의 사나이로서 대국민 해상 치안과 안전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사)해양경찰경우회입니다.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육지 면적의 4.5배에 달하는 해양영토를 갖고 있고 1,500만 국민이 해양과 인접한 지역에 살고 있으며, 150만 국민이 해양에 관련된 생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역의 99.7%를 해운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이며 해양안보의 중요성이 더 한층 요구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2. 하지만 지금까지 해양안보와 해양수산분야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입법을 제대로 추진할 역량을 가진 국회의원은 없었습니다. 최근 우리의 열망을 반영하여 한국해양대학교를 졸업한 선원출신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김인현 교수를 모 정당에서 국민 인재로 영입한 것을 환영하며 다른 정당에서도 해양안보와 해양수산분야에 관심을 갖고  더 많은 해양전문가를 영입해 주기를 염원합니다.

3. 해양안보와 해양수산 인재 부족, 기후위기,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과 같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22대 총선에서는 지역적인 요구에 얽매이지 않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미래지향적인 해양의 안보•안전•환경•수산 등을 위한 종합적인 정책을 개발하고 입법을 수행하기 위하여 해양전문가가 국회로 반드시 진출하여야 합니다. 

4. 우리는 해양영토 수호와 수산업을  포함한 해양 산업의 국민경제적 중요성, 지속가능한 해양환경 보전을 통해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해양강국으로 발전하기를 열망하는 바다의 사나이들의 뜻을 모아 여야를 막론하고 제22대 총선에서 해양안보와 해양수산분야 인재를 비례대표로 영입하여 해양, 수산, 조선, 물류산업을 중요시한다는 것을 대내외에 천명해 줄 것을 촉구합니다.


<대한민국해군협회>해양수산분야 의 국회입성을 염원합니다!

1. 우리나라의 미래를 결정할 4.10총선에서 우리 해양수산관계자들은 전문가
해양국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해양수산전문가의 국회진출을 염원합니다.

2. 최근 우리의 열망을 반영하여 한국해양대학교를 졸업한 선원출신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김인현 교수를 모 정당에서 국민 인재로 영입한 것을 환영하며 다른 정당에서도 해양수산분야에 관심을 갖고 해양수산전문가를 영입해 주기를 촉구합니다.

3. 무역의 99.7%를 해운에 의존하고 삼면이 바다로 열린 육지 면적의 4.5배에 달하는 해양영토를 갖고 있고 1,500만 국민이 해양과 접한 지역에 살고 있으며, 150만 국민이 해양에 관련된 생업에 종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해양수산분야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입법을 제대로 추진할 역량을 가진 국회의원은 없었습니다.

4. 해양수산 인재부족, 기후위기, 글로벌 공급망 불안정과 같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해양수산산업의 미래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22대 총선에서는 지역적인 요구에 얽매이지 않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미래지향적인 해양수산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입법을 수행하기 위하여 해양수산전문가가 국회로 반드시 진출하여야 합니다.

5. 우리는 해양수산업의 국민경제적 중요성, 해양영토 수호, 지속가능한 해양환경 보전을 통해 해양강국 대한민국 발전을 열망하는 해양수산 종사자들의 뜻을 모아 여야를 막론하고 제22대 총선에서 해양수산분야 인재를 비례대표로 영입하여 해양, 수산, 조선, 물류산업을 중요시한다는 것을 대내외에 천명해 줄 것을 촉구합니다.

2024. 3. 8
(사)대한민국해군협회 회장 심 승 섭

저작권자 © 해운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