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3일 기사검색  
  경사노위,국적..
  선화주 간 상생..
  인천신항 배후..
  국민의당 충북..
  훈련 통해 건..
  KIFFA, 제16기 ..
  선장 승무경력,..
  올해 러시아 수..
  수산자원관리는..
  Korea P&I,..
  KSS해운, 2019..
  선급, 현대미포..
  해경, 안전과 ..
  “헌혈은 가장 ..
  찾아가는 해양..
  염경두 전국원..
  조희송여수지방..
  이중환 선원복..
  박종록해양부국..
  『바다는 비에 ..
  고병욱,지식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한국선급,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 버전 출시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은 선대관리 프로그램인 KR e-Fleet V2, 기자재 검사․승인 업무를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인 KR EDAS V2까지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은 선대관리, 기자재 검사신청․승인, 도면승인까지 서류 없이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게 되었다.

먼저 선대관리 프로그램인 KR e-Fleet V2 어플리케이션은 기존 KR e-Fleet V2 웹사이트에서 제공되었던 선박 검사신청 현황, 검사 및 심사 관련 정보, 선박 위치 정보 등을 휴대폰에서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선사용 선박관리 모바일 서비스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장점을 살려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전 세계의 한국선급 지부 정보를 제공하는 Global Network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더불어 KR e-Fleet V2 웹사이트에는 선박의 위치와 검사(심사)내역을 연계하여 선사의 선박 관리가 더욱 용이하도록 새롭게 기능을 추가하였다.

기자재 검사 및 승인을 위한 통합관리시스템인 KR e-MESIS V2는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이 동시에 출시되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KR e-MESIS V2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기자재 검사 신청이 가능하고 관련 증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자 증서를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기자재 업체와 자료 제공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도와주며, 과거의 검사․승인 기록을 간편하게 조회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R EDAS V2 웹사이트는 온라인 도면 업무를 위한 고객용 전자도면승인 시스템이다. 고객이 도면 접수부터 회신까지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어 도면 승인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철 한국선급 회장은 “한국선급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검사증서, 도면 등 페이퍼리스 서비스 환경을 위해 고객용 IT 프로그램들을 수년전부터 자체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고 하며, “이번에 출시한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들은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던 선급과 고객 간 업무를 디지털화함으로써 고객 편의성 증대는 물론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선급 고객용 온라인 서비스는 한국선급 홈페이지(www.krs.co.kr)이나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관리자
2020-02-12 17:22:36
전기정한중카페리협회 회장 해양부 출입기자단 간담회개최,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승객 전면중단 난국 타개
올해에는 먼저 사내방송 스튜디오를 설치·운영하고, 방송사업 추진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제24대 한국선급 이형철회장 2025년 등록선대1억톤,매출액2천억달성 목표 청사진제시
김준석 해운물류국장 기자간담회개최,흥아해운 장금상선 통합법인 운영자금 정상적 대출
‘길은 길 아닌 곳을 지나간 사람들로 인해 만들어진다’좌우명“해양교통안전체계 구축에 공단 역량을 집중할 계획”
  [기사제보] 가라앉는 부산..
  [기사제보] 항공기 출발이 ..
  [사설칼럼] 선원노련위원장..
  [사설칼럼] KSA·한국해운..
  [기사제보] 경운기 사고 교..
  [사설칼럼] 무기명 ‘비밀..
  [부음]전영기 한국선급 前..
  [동정]경사노위 해운산업..
  [동정]항만경제학회지 제3..
  [동정]한국해양교통안전공..
  [동정]여수보육원, 삼혜원..
  [동정]㈜KSS해운, 23년 연..
주소 : (04550) 서울시 중구 을지로14길 8(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