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2일 금요일 기사검색  
  부산항만공사, ..
  BPA, 효율적인 ..
  SM상선, 미주(..
  DHL 코리아, ‘..
  물류창고업 등..
  수중건설로봇 ..
  아세안에 우리 ..
  "후쿠시마..
  어촌어항공단 ..
  승선근무예비역..
  한국선급, 고용..
  한국해양교통안..
  농특위, 21일 ..
  KMI,“평화경제..
  한국해양교통안..
  주강현해양박물..
  장영태KMI원장
  김진하 현대상..
  『바다는 비에 ..
  고병욱,지식사..
  세월호 해난참..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대한해운, IMO 환경규제 선제적 대응

포스코 장기운송계약 2척에 탈황설비

SM그룹(회장 우오현) 해운부문 주요 계열사로 환경규제 선도적 기업인 대한해운은 지난 2018년 초 국내 최초로 발전 자회사 전용선에 AMP(육상전원공급설비)를 성공적으로 설치하였으며, 자회사인 대한상선 또한 발전사와 협약을 통해 AMP 설치를 공식화하여 환경 오염 물질 저감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대한해운은 IMO 환경규제에 맞서 포스코 장기운송계약 선박에 탈황설비(일명 스크러버, Scrubber)를 설치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탈황설비 설치가 예정된 두 척의 선박 중 SM DRAGON호는 탈황설비 설치와 시운전까지 마친 상태이며, SM PUMA호는 현재 조선소에서 탈황설비를 설치 중이다. 설치는 29일 마무리 된다.
국제해사기구(IMO)는 2020년 1월 1일부터 선박 배출가스에 포함된 황산화물 비율을 현재 3.5%에서 0.5%까지 감축하는 규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철강기업인 포스코는 대한해운이 운항하는 2척의 선박을 포함해 2019년 말까지 약 20척의 전용선에 탈황설비를 설치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해운은 1976년 국내 최초로 포스코와 장기운송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약 40년 넘게 굳건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금번 환경규제에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규제에 대응하고 있다. 이번 탈황설비 설치비용은 해양수산부가 해운사에 국제 환경규제 대응 및 해운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1차 친환경 설비 개량 이차보전사업”을 통해 지원하여 해운사가 우선 조달하고, 향후 포스코가 운임으로 분할 지급하는 안정적인 구조이다.

관리자
2019-07-17 19:30:23
(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출범 초대이사장 특별인터뷰)‘길은 길 아닌 곳을 지나간 사람들로 인해 만들어진다’좌우명
(충남 보령항 정계지 미확보 예선추가 등록 행정심판)
남기찬 사장, 28일 취임 1주년...성과와 과제‘사람이 행복한 상생의 부산항’구현에 매진
고부가가치 항만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부산항만산업총연합회 처녀 출범식 개최
(제24회 바다의 날 기획특집)연태훼리 ‘푸른돌고래’호 승선취재
  [기사제보] “선원들이 무..
  [사설칼럼] 선원복지센터 ..
  [기자수첩] 부산항발전협출..
  [기사제보] 호소문,원양산..
  [사설칼럼] 선원노련위원장..
  [기사제보] 법인 파산 신청..
  [인사] 한국해양수산개발..
  [동정]인천항 스마트 오토..
  [동정]소말리아 아덴만 파..
  [동정]경남지역 해파리 대..
  [동정]해양생물 콘텐츠 공..
  [동정]2019 평택항 화물유..
주소 : (04550) 서울시 중구 을지로14길 8(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