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1월 19일 기사검색  
  목포해수청, 신..
  부산항만공사, ..
  SA·한국해운조..
  팬스타엔터프라..
  CJ대한통운, 봉..
  인천항 물류기..
  반부패 익명신..
  부산 나무섬, ..
  남해어업관리단..
  최초 LNG예선 ..
  대한해운, 325,..
  한국해양대, 차..
  군산해경, ‘자..
  한국해양대 등 ..
  여수-고흥 다리..
  주강현해양박물..
  장영태KMI원장
  김진하 현대상..
  박종록해양부국..
  『바다는 비에 ..
  고병욱,지식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이중환(선원노련위원장 출신) 선원복지고용센터 이사장 당선
노사정 13명 이사 전원참석 무기명 비밀투표로 총7표 얻어

지난해 수차례 이사장 선임을 둘러싼 노조측 이사의 회의 개최 거부로 정족수 3분의2를 채우지 못해 연기된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이사장 선임이 千辛萬苦(천신만고) 끝에 결론났다.
작년 11월16일 3년임기가 종료된 류중빈이사장 후임으로 선임 공문을 내고 총4명이 응시했다. 포항청장 출신으로 국립수산과학원 운영과 근무중인 윤석홍과장, 선원노련 방동식,이중환 전위원장, 일반인 포함 4명이 출사표를 던지고 두차례나 결렬된 이사회가 전국선원노련 연맹장 선거가 일단락 되면서 15일 이사회를 열고 노사정 13명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무기명 비밀투표에서 예상을 깨고 정부측 윤석홍 후보 6표, 노조 추천 이중환 전위원장 7표로 상임 이사장 자리를 15년만에 노조에서 가져갔다.
그동안 해양부는 정부출신의 후보를 강력하게 밀고 장차관을 비롯한 해운물류국장도 부산을 수차례 방문해 이사장선출과 원만한 이사회 개최 관련, 노조측 이사들과 만나 협조를 구한바 있다. 이번 선거결과 정부 또는 사용자측 이사들이 노조출신에게 한표를 던져 漁父之利(어부지리)로 당선됐다.
제7대 당선된 이중환위원장은 현대상선 단위노조 위원장 출신으로 제26대 전국선원노련 위원장을 지낸바 있다. 지난해까지 3년간 연맹 고문을 맡아왔다. 노조출신으로 박태길이사장에 이어 두 번째로 선원복지센터 이사장으로 당선됐다.
2000년 6월 출범한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송동은 초대 이사장은 임기2년으로 물러나고 2대 이사장에 이종일 노조출신이 이사회에서 선출됐으나 과거 밀수거래 전력으로 해양부 장관이 거부권을 행사했다.
그러나 재공모에서 박태길 전국선원노련 전 위원장이 당선됐다. 3,4대 이사장에 부산청 선원과 출신의 김용태이사장이 유일하게 2회에 걸쳐 연임했다. 또 5대 부산청출신 오신기이사장 이어 제6대 군산지방청장 출신의 현 류중빈이사장이 맡고있다.
정부 사용자측 이사로 이사장, 선협 회장, 해기사협회 회장, 선박관리산업협회 회장, 수협회장, 기재부 국장, 해양부 물류국장등 7인, 노조측 이사로 당연직 연맹장, 원양노조위원장, 여수해상노조위원장, 선원선박관리노조 위원장, KMI해상연합노조 위원장, 현대상선노조 노조위원장 등 6명이다.
한편 지난해부터 이사장자리를 정부측 인사로 수성하려고 노사정 ‘창과 방패’로 맞섰으나 결국 이사회에서 신임이사장 자리를 노조에 넘겨주고 판정패 당한 정부 체면이 무너졌다. 주사위는 이미 손을 떠나 선거결과를 2주일내 해양부에 보고하면 수장인 장관 승인 결과만 남겨두고 있다.

관리자
2020-01-14 21:04:26
제24대 한국선급 이형철회장 2025년 등록선대1억톤,매출액2천억달성 목표 청사진제시
김준석 해운물류국장 기자간담회개최,흥아해운 장금상선 통합법인 운영자금 정상적 대출
(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출범 초대이사장 특별인터뷰)‘길은 길 아닌 곳을 지나간 사람들로 인해 만들어진다’좌우명
(충남 보령항 정계지 미확보 예선추가 등록 행정심판)
남기찬 사장, 28일 취임 1주년...성과와 과제‘사람이 행복한 상생의 부산항’구현에 매진
  [사설칼럼] 한국 선급이 나..
  [사설칼럼] 선원노련위원장..
  [사설칼럼] 한국 선급이 나..
  [사설칼럼] KSA·한국해운..
  [기사제보] 경운기 사고 교..
  [사설칼럼] 무기명 ‘비밀..
  [인사]해양부국장급인사
  [동정]현대상선 CEO 기자..
  [동정]한국해양대 LINC+사..
  [동정]박찬민 사장, 코리..
  [동정]동계 체험형 청년인..
  [동정]김양수 해수부 차관..
주소 : (04550) 서울시 중구 을지로14길 8(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