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4월 20일 토요일 기사검색  
  부산청, 청원경..
  범 인천항 재난..
  여수해수청, 20..
  CJ대한통운 발..
  퀴네앤드나겔의..
  CJ대한통운 미..
  한-키리바시 해..
  어업법인 수산..
  해양수산인재개..
  해수부, 한국형..
  포스에스엠, KT..
  한국선급, 수소..
  군산해경, 19일..
  빛 봄바다 넘실..
  해양 신산업 육..
  김종성항만물류..
  문성혁해양부장..
  김 태 석 평택..
  고병욱,지식사..
  세월호 해난참..
  주성호 전차관..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경기평택항만公, 2028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

경기평택항만공사가 15일 ‘2028 중장기 발전 계획’을 발표했다.

공사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약 4개월간 실시한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결과를 토대로 직원 의견수렴을 거쳐 중장기 발전 계획을 확정했다.

먼저 공사는 ‘환황해 글로벌 복합허브항만 구축을 선도하는 항만운영 전문기업’이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현재 67억 규모의 매출액을 2028년까지 138억원으로 증가 시키고, PA 수준으로 지위를 격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항만관리법인 지정을 통해 항만배후단지 1단계 자유무역지역(142만㎡)의 운영관리 업무를 지속하고, 신규 국제여객터미널 관리 업무 확보를 통해 공사의 재정 안정성을 높일 방침이다.

또한 SPC 설립을 통한 항만 배후단지 2-1단계(113만㎡, 2,804억원) 개발 및 공동물류센터 건립에 투자하고, 2-3단계(23만㎡, 376억원) 법정 타당성 검토 및 개발을 실시하는 등 항만 배후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그러나 현재 항만법상 공사는 항만을 주도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수부와 경기도 등 이해관계자와 협의체를 구성해 국가의 지자체 설립 지방공사 출자근거를 마련하고 국내 첫 지자체 참여 항만공사(PA, Port Authority) 설립이 과제로 남았다.

공사는 중장기 발전 로드맵에 따라 △항만 인프라 활성화 △고객중심 항만마케팅 △항만공사 수익성 강화 △사회적가치 기반 경영체계 구축이라는 4개 전략목표를 설정했다.

항만 인프라 활성화를 위해서는 항만 배후단지 적기 조성과 항만 인프라 통합 관리 정보시스템을 구축을 통해 항만 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항을 통해 수출입되는 컨테이너 물동량의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을 분석하는 O/D(Origin/Destination) 용역을 바탕으로 유인가능한 물동량을 파악해 체계적이고 고객 중심의 항만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현재 운영 중인 항만배후단지 1단계 자유무역지역의 운영관리 업무를 지속하고, 공동물류센터 건립을 통해 공사의 수익성 증대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재승 사업개발본부장은 “갈수록 치열해지는 물류시장의 경쟁 속에서 공사는 항상 위기의식을 갖고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기업의 혁신 성장을 일궈낼 것이다”라며 “나아가 공사와 국가, 그리고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공동체임을 잊지 않고 그 역할에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확정된 2028 중장기 발전 계획을 토대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해 임직원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공사 신규 비전 공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관리자
2019-04-15 16:57:43
전기정 한중카페리협회 회장 기자간담회/내년도 9월15일한중카페리 항로개설30주년
정태순한국선주협회장(장금상선회장)이 22일 시내에서 해운전문지와 공동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국항운노조연맹과 한국항만물류협회 노사간 로테르담 상해 청도 롱비치항 시찰 현장르포
선주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선박관리 전문기업 발돋움강수일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회장 인터뷰
구태의연한 선원법개정으로 해상직선원들의 최저임금제 적용논란 종지부 찍어야 할때
  [기사제보] 문성혁장관세월..
  [기사제보] 문성혁해양부장..
  [사설칼럼] 부발협, 해운해..
  [기사제보] 미세먼지, 국가..
  [사설칼럼] 이권희회장, 회..
  [사설칼럼] 대통령직 인수..
  [동정]SM상선, 국내외 화..
  [동정]문성혁 해수부 장관..
  [동정]해양공간건축학부 ..
  [동정]울산항만공사, 강원..
  [동정]울산항만공사 - 울..
  [동정]해양환경공단, 워라..
주소 : (04550) 서울시 중구 을지로14길 8(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