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07월 21일 토요일 기사검색  
  울산항만공사, ..
  울산항만공사, ..
  IPA, 북중국 크..
  DHL 익스프레스..
  이동식 발송물 ..
  DHL 코리아 글..
  초월초등학교, ..
  2018 평택항 국..
  퀴네앤드나겔 ..
  한국선급, LNG ..
  선박안전기술공..
  한국선급, 한·..
  WWF-KMI 공동심..
  울산항만공사, ..
  울산항만공사, ..
  주강현해양박물..
  조규열해양진흥..
  김종현해양진흥..
  로지스틱스
  해양플랜트의 ..
  (사)한국해기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인천항 일자리 창출 고도화…인적자원개발위와 업무 협약

인천항만공사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천항 민간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을 고도화한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인천지역인적원개발위원회(www.incheonhrd.or.kr, 위원장 이강신․조동암․ 김학권)와 8일 오전 인천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인천항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인천항 이용 협력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 육성부터 채용까지 연계하는 토털 서비스에 나서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수요조사 △교육과정 개설․운영 △수료자의 취업 지원 및 알선 등 인천항 민간기업의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인자위)는 현재 인천지역 항만․물류 특화 전문 교육훈련기관인 인하대 미래인재개발원과 인천항만연수원을 통해 운영 중인 11개 항만․물류특화 인재양성 과정을 보다 고도화한 ‘항만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다.

이에 IPA는 채용수요가 있는 인천항 협력기업을 방문해 필요인재 수준 등 기업별 의견을 조사하고 이를 반영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수시 개최하는 등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IPA는 일자리 매칭 성사 시 정부가 기업에 제공하는 각종 세제 혜택 및 금융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일자리 전반에 관련된 사항을 지원한다.

특히, IP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항 입주기업의 채용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상생협력형 IPA 고용디딤돌 제도’를 본격 추진키로 했다. 이는 IPA가 올해 신규 도입한 과제로, IPA와 인자위가 항만 맞춤형 교육훈련과정의 개발 및 운영부터 취업 연계까지 협력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강신 위원장은 “IPA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인천항 입주 기업의 실수요를 바탕으로 하는 인재 육성 및 일자리 매칭 확대가 가능해졌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인천항 입주 기업의 인력수급이 원활해 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IPA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의 항만․물류 인재 발굴과 육성 측면에서 인자위와의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항만․물류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과 인천항 입주 기업 간의 필요 인력 매칭 지원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
2017-08-10 16:32:09
국적선사 비정규직 선원 정규직 전환 시급하다
한중카페리항로 전면개방에 대비해서 사전대비책을 서둘러야 한다
임병규 한국해운조합이사장 해양부출입 해운전문지 기자단 인터뷰
故 해옹 배순태회장 1주기 추모 및 제막식행사/비문에‘백절불굴 철석정신’해운사 큰 족적 남겨
이연승선박안전기술공단 이사장 취임 100일 해양부출입해운전문지기자단 간담회
  [기사제보] 한국해양진흥공..
  [기사제보] 세창강백용변호..
  [기사제보] 국회 후반기 원..
  [기자수첩] 임병규이사장에..
  [기자수첩] 오거돈 박남춘 ..
  [기사제보] 인사 적폐청산 ..
  [인사]신임 포항지방해양..
  [인사]해양수산부 인사발..
  [동정]한국선원복지고용센..
  [동정] 해양환경공단, 청..
  [동정]IPA, 김종식-선원표..
  [동정]해양환경공단, 해양..
주소 : (100-193) 서울시 중구 을지로3가 315-4 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3472-0676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