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1월 25일 토요일 기사검색  
  울산항 물동량 ..
  지난해 여수광..
  안전하고 편안..
  싱가포르를 기..
  근무환경 열악,..
  팬스타엔터프라..
  목포해수청, 신..
  예비 IUU어업국..
  올해 해양수산 ..
  모든 국제여객..
  최초 LNG예선 ..
  대한해운, 325,..
  KIMST, 해양수..
  O-startup (해..
  군산해경, 해삼..
  주강현해양박물..
  장영태KMI원장
  김진하 현대상..
  박종록해양부국..
  『바다는 비에 ..
  고병욱,지식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목포항 항로표지 이용자 만족도 79%

- 목포해수청, 목포권 선박종사자 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장귀표)이 목포항 등 관내 항로표지를 이용하는 선박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79%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로표지’란 배가 안전하게 항해하도록 연안이나 항로에 설치한 시설물로 등대, 등표(燈標), 조사등(照射燈) 따위를 말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선박 종류별 종사자 80명을 표본추출 방법으로 운영상태 및 이용현황 등에 대해 5점 리커트 척도법*으로 분석했다.

조사항목은 항로표지 활용도, 항로표지 운영만족도, 항로표지 시인성, 표지시설사업, 장애복구 신속성, 항로표지 배치 적절성, 항로표지 기능성 총 7개이다.

조사결과 항로표지 운영만족도는 80명 중 만족한다는 응답이 65명으로 79%가 만족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지난해에 비해 3%포인트 낮은 수치다. 또한 항로표지 활용도는 지난해보다 10%포인트 낮은 72%로 나타났다. 그 밖에 항목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조사됐다.

조사결과는 이용객의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 등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항로표지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목포해수청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는 2020년도 항로표지 운영 및 정책에 적극 반영 할 예정이며, 향후 만족도 조사 시에는 조사지표 및 설문대상도 확대해 보다 다양하게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리자
2019-12-13 14:43:46
올해에는 먼저 사내방송 스튜디오를 설치·운영하고, 방송사업 추진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제24대 한국선급 이형철회장 2025년 등록선대1억톤,매출액2천억달성 목표 청사진제시
김준석 해운물류국장 기자간담회개최,흥아해운 장금상선 통합법인 운영자금 정상적 대출
‘길은 길 아닌 곳을 지나간 사람들로 인해 만들어진다’좌우명“해양교통안전체계 구축에 공단 역량을 집중할 계획”
(충남 보령항 정계지 미확보 예선추가 등록 행정심판)
  [사설칼럼] 선원노련위원장..
  [사설칼럼] KSA·한국해운..
  [기사제보] 경운기 사고 교..
  [사설칼럼] 무기명 ‘비밀..
  [사설칼럼] 정태순선협회장..
  [사설칼럼] 강무현한해총회..
  [동정]목포해양대학교, 전..
  [동정]“우리대학 불법카..
  [동정]한국해양수산개발원..
  [동정]목포해양대학교, 교..
  [구인]해양환경공단, 해양..
  [동정]‘인문학하는 경영..
주소 : (04550) 서울시 중구 을지로14길 8(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