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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A, 국제공항 수준의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도약 추진

= 스마트여객시스템 도입을 위해 한국해운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

부산항만공사(사장 남기찬)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에 국제공항 수준의 여객서비스시스템 도입을 위하여 27일 오전 한국해운조합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임병규)과 '고객 중심 스마트여객시스템' 공동 연구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부산항만공사는 2015년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이후 야외주차장을 확장하고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를 추가 설치하는 등 그동안 시설적인 측면의 개선에 많은 공을 들였다. 공사는 이어 효율적인 터미널 관리‧운영과 고객의 눈높이를 충족하는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적인 측면의 개선에 나선 것이다.

이를 위해 여객시스템 개발‧운영 및 터미널 관리에 노하우를 보유한 한국해운조합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터미널 운영에 최적화된 스마트여객시스템 개발에 나선 것이다.

BPA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의 운영 환경에 적합한 셀프체크인시스템 및 터미널 내 여객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여객관리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현장 테스트 후 터미널 운영에 도입할 계획이다.

BPA는 스마트여객시스템 도입을 통해 터미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편의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안전한 터미널 관리‧운영 환경을 구축해 운영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일본경제 제재의 여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제여객선사의 운영경비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리자
2019-09-27 14: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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