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3월 27일 수요일 기사검색  
  독립운동의 발..
  여수 금오수도 ..
  북항재개발사업..
  CJ대한통운과 ..
  직영 접수처 고..
  DHL 코리아, 천..
  제8회 수산인의..
  국내 최고의 수..
  박주현 의원, ..
  KSS해운, LPG선..
  대한해운, 국내..
  박주현 의원, ..
  목포해수청, 해..
  한국해양대, 스..
  인천해사고, 플..
  김종성항만물류..
  문성혁해양부장..
  김 태 석 평택..
  고병욱,지식사..
  세월호 해난참..
  주성호 전차관..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제2기 여객선 국민안전감독관 공식 출범… 위촉식 개최


연안여객선 안전을 꼼꼼하게 지킬 국민안전감독관이 올해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전망이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1월 10일(목) 오후 4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제2기 여객선 국민안전감독관 위촉식’을 갖고, 총 15명의 감독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여객선 국민안전감독관은 여객선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2018년에 처음 출범한 민간 현장점검단이다. 이들은 불시에 연안여객선에 탑승하여 안전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고, 미비한 부분은 정부에 알려 개선하도록 권고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작년 12월 17일부터 28일까지 ‘제2기 여객선 국민안전감독관’을 모집하였으며, 지원자 45명 중 면접과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을 새롭게 선발하였다. 이들은 2018년 활동자 중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5명과 함께 2019년 말까지 국민안전감독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된 10명의 감독관들 중에는 선박 시운전자와 건설안전 기술자, 기관사 및 항해사 자격증 보유자, 현직 여객선 승무원 등 선박안전 관련 업종 종사자들이 다수 포함되었다. 이 외에도 퇴직한 초등학교 교감선생님, 어촌계장, 국민안전교육 종사자, 해양오염방제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분야의 경력자들이 선정되었으며, 20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각 연령층을 대표하는 국민들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위촉식 이후 즉시 활동을 시작하여 여객선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하고, 관련 자문회의에 참석하여 의견을 제시하는 등 감독관으로서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여객선 안전관리 홍보대사로도 활동하며 여객선 안전수칙 등을 국민에게 알리는 데 앞장서게 된다.

한 지원자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여객선 안전을 꼭 지키고 싶어 국민안전감독관으로 지원하게 됐다.”라며, “국민을 대표한다는 것을 늘 기억하며, 여객선 안전을 더욱 꼼꼼히 살피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관리자
2019-01-10 07:20:45
정태순한국선주협회장(장금상선회장)이 22일 시내에서 해운전문지와 공동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전국항운노조연맹과 한국항만물류협회 노사간 로테르담 상해 청도 롱비치항 시찰 현장르포
선주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선박관리 전문기업 발돋움강수일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 회장 인터뷰
구태의연한 선원법개정으로 해상직선원들의 최저임금제 적용논란 종지부 찍어야 할때
KP&I, 3년내 보험료 1억4천만달러 세계10위,전략물자수송 진흥공사 보증선박 KSA통합 조건
  [기사제보] 문성혁장관후보..
  [기사제보] 황산화물규제의..
  [사설칼럼] 김영무상근부회..
  [사설칼럼] 해운조합 ‘조..
  [기사제보] 부산항 미세먼..
  [기자수첩] 김석구 상근부..
  [동정]한국해양대, 국제선..
  [동정]김양수 해수부 차관..
  [동정]KIOST, ㈜골든포우..
  [인사]한국해양수산개발원
  [동정] 한국국제교류재단..
  [동정]경기평택항만공사, ..
주소 : (04550) 서울시 중구 을지로14길 8(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