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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카페리 정박중 육상전기 공급장치 설치시급
번 호
 
등록일
  2019-01-20 19:16:54
글쓴이
  관리자



부산/ 제주간 지난해 12월28일 첫 취항한 엠에스페리(사장 최철희)는 주항차 왕복운항 1개월째를 맞아 승객과 화물안전수송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북아크루즈 중단이후 새롭게 단장한 엠에스페리는 일본 이마바리 조선소 건조한 중고선을 도입해 부산-제주 간 운항중인 ’뉴스타호‘는 총톤수 9,997톤, 선령 19년, 여객정원 710명의 중대형 여객선으로 한국선급 안전검사를 통과한 선박으로 선내 여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올들어 해사안전감독관과 한국선급 운항관리자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들은 화물 적재 및 고박상태, 선박 입출항 과정, 승객 승선절차 및 승객의 편의시설 등을 확인한바 있다.
최철희 사장과 선내 현장 인터뷰를 통해 “주주 6명으로 구성된 동사는 자본금 40억으로 왕복 운항시 화물분야 70%, 여객 30%의 수익 창출시 손익분기점에 도달할수 있다”고 밝혔다.
월평균 매출은 8억을 예상하고 왕복 3항차로 월 유류비용이 3억으로 연간 약 40억원의 연료비용으로 전체운항비 약 30%를 차지하고 선체와 선원, 선주배상책임보험등 연간1억 미만 전체 보험료 부담은 크지 않다고 말했다.
부산 /제주간 항내 정박중 제너럴모터 가동 연료 사용보다는 친환경 육상전기장치 설치로 기름절약과 환경오염 저감장치 공급이 시급하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부산 연안항 부두에 설치시 기본사용료는 부산항만공사가 실제로 사용되는 전기료는 이용자인 선사에서 부담하면 문제가 없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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