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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에서 직접 살펴본 싱가포르 시장

KMI, 「현장리포트-싱가포르편」발간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해외시장분석센터가 해외 현지 출장을 통한 현장감 있는 최신 정보 제공을 위해 「현장리포트 – 싱가포르편」을 발간하였다.
지난 10월 발간된 「현장리포트 – 베트남편」에 이어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아시아 경제·무역·관광의 중심지이자 수산물 소비 대국 ‘싱가포르’의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신시장 개척을 위한 업계의 정보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KMI 해외시장분석센터가 수출국 다변화를 지원하고자 현장리포트를 발간하였다.
세 번째 대상국은 인구 560만 명의 작지만 강한 나라 싱가포르이다. 싱가포르는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아시아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하고 있는 거점 비즈니스 국가로 세계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경제성장을 달성하고 있는 ASEAN 핵심 국가이다. 2017년 기준 11.3억 달러 규모의 수산물을 수입하는 싱가포르는 한국의 15위 수산물 수출 대상국으로 김, 게, 전복, 이빨고기, 참치 등을 한국으로부터 수입하고 있다. 도시국가 규모로는 엄청난 양의 수입규모를 자랑하는 싱가포르를 현장에서 직접 살펴본 결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관광객 수가 수산물의 소비를 견인하고 있었다.
‘K·FISH POP-UP STORE’에서 진행한 한국 수산물에 대한 인지도, 시식경험에 대한 방문객 미니 조사에서는 한국 음식에 대한 인지도는 높으나, 한국산 수산물에 대한 인지도는 낮은 편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싱가포르 유통매장을 답사하고 전문가와의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 싱가포르는 수산물의 가격에 민감하지 않은 ASEAN 유일의 고급 수산물 시장 진출이 가능한 나라로 국가별 고부가가치의 다양한 수산물 식자재, 가공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관리자
2019-11-27 21:4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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