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2일 토요일 기사검색  
  경사노위,국적..
  선화주 간 상생..
  인천신항 배후..
  국민의당 충북..
  훈련 통해 건..
  KIFFA, 제16기 ..
  선장 승무경력,..
  올해 러시아 수..
  수산자원관리는..
  Korea P&I,..
  KSS해운, 2019..
  선급, 현대미포..
  해경, 안전과 ..
  “헌혈은 가장 ..
  찾아가는 해양..
  염경두 전국원..
  조희송여수지방..
  이중환 선원복..
  박종록해양부국..
  『바다는 비에 ..
  고병욱,지식사..
  삼화회
  청록회
  양띠해양회
제 목   지역사회 어르신 초청 인천내항 투어 프로그램 운영
번 호
  5362
등록일
  2019-05-23 16:14:44
글쓴이
  관리자ㅣ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중구청 및 중구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지역사회 어르신 120여 명을 인천항으로 초청하는 항만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22일, 24일 및 28일 3회에 걸쳐 인천 중구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120여 명을 인천내항에 초청해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를 타고 부두시설과 선박 등을 둘러보는 해상투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 또한, 평소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이동을 돕고 항만까지 안전한 이동을 위해 공사 대형버스 및 미니버스 2대도 함께 제공한다.

○ 우선, 지난 22일에는 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40명과 봉사자 3명이 항만안내선 에코누리호에 탑승해 인천내항 부두시설과 선박 등을 둘러보고 에코누리호 조타실에서 실제 배가 운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앞으로 24일, 28일에도 인천항 인근에 거주하는 지역사회 어르신을 초청해 인천내항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항 인근에 거주하지만 평소 경험하지 못한 항만에 대한 체험을 통해 인천항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일자리사회가치실장은 “IPA는 항만 인근 지역주민들과 상생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지역사회의 더 많은 어르신들께 행복한 나들이 기쁨을 드리고, 인천항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IPA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 2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미림극장(인천 최초 유일 실버전용극장)에서 ‘지역사회 어르신 경로잔치’를 열었다.
전기정한중카페리협회 회장 해양부 출입기자단 간담회개최,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승객 전면중단 난국 타개
올해에는 먼저 사내방송 스튜디오를 설치·운영하고, 방송사업 추진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제24대 한국선급 이형철회장 2025년 등록선대1억톤,매출액2천억달성 목표 청사진제시
김준석 해운물류국장 기자간담회개최,흥아해운 장금상선 통합법인 운영자금 정상적 대출
‘길은 길 아닌 곳을 지나간 사람들로 인해 만들어진다’좌우명“해양교통안전체계 구축에 공단 역량을 집중할 계획”
  [기사제보] 가라앉는 부산..
  [기사제보] 항공기 출발이 ..
  [사설칼럼] 선원노련위원장..
  [사설칼럼] KSA·한국해운..
  [기사제보] 경운기 사고 교..
  [사설칼럼] 무기명 ‘비밀..
  [부음]전영기 한국선급 前..
  [동정]경사노위 해운산업..
  [동정]항만경제학회지 제3..
  [동정]한국해양교통안전공..
  [동정]여수보육원, 삼혜원..
  [동정]㈜KSS해운, 23년 연..
주소 : (04550) 서울시 중구 을지로14길 8(을지빌딩 6층)
전화 : (02) 2272-0544 / 팩스 : (02) 2266-0954 / 사업자등록번호 : 104-03-27791
개인정보책임자 : 김선옥 팀장 (sea@cargotimes.net)